2022년 4월부터 정수기 필터는 플라스틱 재활용 의무 대상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모든 필터가 분리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필터 하단 또는 설명서를 확인하여 분리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분리 가능 표시가 있는 경우에는 분리수거가 가능합니다.

분리 방법
케이스와 필터 카트리지 분리: 대부분의 필터는 케이스와 필터 카트리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리수거를 위해 분리해야 합니다.
케이스 분리: 케이스는 일반 플라스틱(재활용 플라스틱 5종)으로 버립니다.
필터 카트리지 분리: 필터 카트리지는 내부 필터(부직포)와 외부 케이스(플라스틱)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에 따라 분리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플라스틱 재활용: 외부 케이스는 플라스틱 재활용(재활용 플라스틱 7종)으로 버립니다. 내부 필터는 일반 쓰레기로 버립니다.
종량제 봉투: 일부 지역에서는 분리하지 않고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것을 허용합니다.



정확한 분리 방법 확인
지역 재활용 센터 또는 정수기 회사에 문의: 정확한 분리 방법을 확인하려면 해당 지역 재활용 센터 또는 정수기 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온라인 검색: 환경부 홈페이지(<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 또는 지자체 홈페이지에서도 분리수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필터 분리 시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건조시킨 후 분리합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묻어 있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분리 방법은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지역의 분리수거 지침을 확인합니다.

5. 추가 정보
정수기 필터 재활용: 재활용된 정수기 필터는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재활용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무상방문수거 접수 절차 방법

STEP 01 접수배출예약
STEP 02 동의개인정보
STEP 03 예약배출정보
STEP 04 확인신청완료
STEP 05 수거폐가전 수거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란?
별도 가입 없이!!!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 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운영시간
평일(월 ~ 금)08:00 ~ 18:00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