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확인: 사용 가능 여부: 냉장고가 여전히 사용 가능하다면 중고 거래나 기부를 고려해보세요.
크기 확인: 냉장고의 크기(용량)를 측정하여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 시 필요한 정보를 미리 준비합니다.

수거 방법 선택: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1599-0903으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전문 업체가 방문하여 수거합니다.
지자체 수거: 주민센터 또는 구청에 신청 후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수거일에 집 밖으로 옮겨둡니다.
직접 배출: 재활용센터 또는 폐기물 처리장에 직접 운반하여 배출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신분증: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또는 지자체 수거 신청 시 필요합니다.
수거 비용: 냉장고 크기 및 지역에 따라 수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기물 스티커: 지자체 수거를 이용할 경우, 주민센터 또는 구청에서 발급받습니다.

냉장고 준비:
문을 열어둔 상태로 유지: 냉장고 내부의 악취 발생을 방지합니다.
전원 코드 제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냉장고 플러그를 뽑아줍니다.
내부 청소: 음식물 쓰레기나 기타 물건을 모두 제거하고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부속품 제거: 도어 손잡이, 선반, 조명 등 분리 가능한 부속품을 제거합니다.

수거 신청 및 배출: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1599-0903으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수거 일정을 조율합니다.
지자체 수거: 주민센터 또는 구청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 후 폐기물 스티커를 받아 냉장고에 부착하고 수거일에 배출합니다.
직접 배출: 재활용센터 또는 폐기물 처리장에 냉장고를 직접 운반하여 배출합니다.

주의 사항:
냉장고 분리수거는 무단 투기가 금지됩니다.
냉장고 내부에 음식물 쓰레기가 남아 있을 경우 악취 발생 및 환경 오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크기 및 지역에 따라 수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무상방문수거 접수 절차 방법

STEP 01 접수배출예약
STEP 02 동의개인정보
STEP 03 예약배출정보
STEP 04 확인신청완료
STEP 05 수거폐가전 수거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란?
별도 가입 없이!!!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 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운영시간
평일(월 ~ 금)08:00 ~ 18:00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