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무역란?

자유 무역은 상품, 자본 및 노동력이 관세, 할당량 또는 기타 제한 없이 국가 간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무역 정책입니다. 자유 무역의 기본 개념은 국가가 비교 우위를 가진 상품 및 서비스 생산에 특화하고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국가와 무역함으로써 더 큰 경제 성장과 번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소비자에게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유 무역은 특정 부문의 일자리 손실과 국내 기업의 경쟁 심화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유주의란?

보호주의는 수입품에 관세, 쿼터 및 기타 제한을 부과함으로써 외국 경쟁으로부터 국내 산업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무역 정책의 한 유형입니다. 보호주의의 배후에 깔린 생각은 낮은 가격과 실직과 같은 국제 경쟁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국내 생산자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보호 조치에는 관세(수입품에 대한 세금), 수입 쿼터(수입할 수 있는 특정 제품의 양에 대한 제한) 및 보조금(국내 생산자에게 제공되는 재정 지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호주의의 목표는 종종 국내 산업이 장기적으로 더 경쟁력을 갖도록 돕고 단기적으로는 일자리를 보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보호주의는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격, 효율성 감소, 경제 성장 감소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복지란?

복지는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정부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스스로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재정 지원, 음식, 주택, 의료 및 기타 형태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복지 프로그램의 유형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몇 가지 일반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TANF(Temporary Assistance for Needy Families) 및 현금 지원 프로그램은 자녀가 있는 저소득 가정에 재정 지원을 제공합니다.
보충 영양 지원 프로그램(SNAP) 및 기타 식품 지원 프로그램은 저소득 개인 및 가족이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소득 개인 및 가족에게 의료 지원을 제공하는 Medicaid 및 기타 의료 프로그램.
주택 지원 프로그램은 저소득 개인 및 가족에게 주택 비용을 지원합니다.
적격 개인에게 은퇴, 장애 및 유족 혜택을 제공하는 사회 보장 프로그램.
복지 프로그램의 목표는 개인과 가족이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하고 생활 수준을 개선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러나 복지 프로그램은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으며 그 효과와 이를 전달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이 있습니다.

🔰사회 보장이란?

사회보장은 적격한 개인과 가족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정부 프로그램입니다. 특정 유형의 혜택과 자격 요건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은 은퇴, 장애 또는 사망으로 인해 일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재정 지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경우 사회보장 프로그램은 특정 연령에 도달한 유자격 개인에게 퇴직 혜택을 제공하고, 장애나 가장의 사망으로 인해 일할 수 없는 유자격 개인에게 장애 및 유족 혜택을 제공합니다. 급여는 근로자와 고용주가 지불하는 급여세로 충당됩니다.

다른 국가의 사회보장 프로그램은 특징과 자금 조달 메커니즘이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개인과 가족에게 소득 보장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공유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과 가족을 부양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안전망을 제공하고 노인, 장애인 및 생존자의 빈곤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