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성 리스크란?

유동성 위험은 회사나 금융 기관이 현금 수요를 충족할 만큼 신속하게 자산을 유동화할 수 없기 때문에 만기일에 재정적 의무를 이행할 수 없을 위험입니다. 이는 회사가 판매하려는 자산에 대한 구매자가 부족하거나 해당 자산의 시장 가치가 감소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동성 위험은 은행이 예금자나 다른 채권자 중 너무 많은 사람이 동시에 자금을 인출할 경우 은행이 이들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지 못할 수 있는 위험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OECD란?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는 경제 성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정부 간 기구입니다. 주로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출신의 36개 회원국으로 구성되며 일부 라틴 아메리카 및 아프리카 국가도 포함됩니다. 조직의 임무는 전 세계 사람들의 경제적, 사회적 복지를 향상시키는 정책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OECD는 연구를 수행하고 정책 분석 및 권장 사항을 제공하며 무역, 조세, 환경 보호 및 교육을 포함한 광범위한 경제 및 사회적 문제에 대한 국제 협력을 촉진합니다. 이 조직은 또한 회원국들이 경험과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공동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합니다.

🔰전환사채란?

전환사채는 채권의 만기 중 특정 시점에 특정 수의 발행 회사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일종의 채권입니다. 전환 사채는 일반적으로 채권 보유자에게 정기적인 이자를 지급하고 만기가 있으며 발행 회사는 채권의 액면가를 상환해야 합니다. 채권의 전환 기능은 채권 보유자에게 미리 결정된 전환 가격으로 채권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전환 가격은 일반적으로 발행 당시 주식의 현재 시장 가격에 프리미엄으로 설정되며, 이는 채권 보유자가 전환으로 이익을 얻으려면 주가 상승을 확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전환사채는 채권에서 이자를 얻을 수 있고 기초 주식의 가치 상승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채권 보유자에게 소득과 시세차익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채권 보유자는 또한 주가가 오르지 않거나 하락할 수 있는 위험에 직면하여 일반 채권보다 수익률이 낮습니다.

🔰고통지수란?

고통 지수는 한 국가의 물가 상승률에 실업률을 더해 계산한 경제 지표다. 불행 지수의 배후에 있는 아이디어는 높은 실업률과 높은 인플레이션이 한 국가의 시민들에게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야기하며, 이 두 척도를 함께 추가함으로써 국가의 경제적 건전성을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불행 지수가 높을수록 그 나라 국민의 경제적 여건이 더 나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지수는 종종 여러 국가의 경제 상황을 비교하거나 단일 국가 내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경제 상황의 변화를 추적하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이 지수는 종종 단기 경제 상황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며 GDP 성장, 소득 불평등 또는 빈곤율과 같이 국가 시민의 전반적인 복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인을 고려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