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책란?

통화 정책은 미국의 연방 준비 은행과 같은 중앙 은행이 경제의 통화 공급과 금리를 통제하기 위해 취하는 조치를 말합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금리 설정, 국채 매매, 은행 지급준비금 조정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통화정책의 목표는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며 통화를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중앙 은행은 통화 정책 도구를 사용하여 경제에서 신용의 비용과 가용성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다시 경제 활동, 고용 및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식시장란?

주식 시장은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회사 주식 및 기타 유가 증권을 사고 파는 시장입니다. 기업이 주식을 발행하여 자본을 조달하고 투자자가 해당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주식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는데, 주식의 가격은 사고 싶은 사람이 많을수록 오르고 팔려는 사람이 많을수록 떨어진다.

주식 시장은 크게 1차 시장과 2차 시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발행시장에서 기업은 IPO(Initial Public Offering)를 통해 신주를 발행하고 자금을 조달합니다. 2차 시장에서는 투자자들이 서로 주식을 사고파는 것입니다.

주식 시장은 투자자가 주식, 채권 및 기타 증권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고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이 자본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신제품에 투자하고 운영을 확장하며 신입 사원을 고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자율 스프레드란?

이자율 스프레드는 다양한 유형의 대출 또는 투자에 부과되는 이자율의 차이를 나타냅니다. 단기 및 장기 대출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부채 또는 국채 및 회사채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유가 증권에 제공되는 금리를 비교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은행은 모기지론보다 신용카드 대출에 더 높은 이자율을 부과하거나 10년 만기 국채 이자율이 2년 만기 채권 이자율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자율의 차이는 이자율 스프레드입니다.

이자율 스프레드는 은행 및 신용 조합과 같은 다양한 금융 기관에서 제공하는 이자율을 비교하거나 다른 국가에서 제공되는 대출 또는 투자에 제공되는 이자율을 비교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금리 스프레드는 투자자와 분석가가 다양한 유형의 부채 또는 다양한 유형의 증권과 관련된 위험의 상대적 가치를 평가하는 데 유용한 척도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 시스템의 건전성을 나타내는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가 넓을수록 대출자에게 더 어려운 환경을 나타내고 스프레드가 좁을수록 대출자에게 더 유리한 조건을 나타냅니다.

🔰재정정책이란?

재정 정책은 정부가 경제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세금과 지출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경제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정부 수입 징수(주로 세금)와 지출(지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부는 경기 침체기에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해 또는 경기 확장기에 경제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재정 정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정정책은 크게 확장적 재정정책과 수축적 재정정책으로 나눌 수 있다. 확장적 재정정책은 정부가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지출을 늘리거나 세금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켜 일자리를 창출하고 실업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축적 재정정책은 정부가 경제 성장을 늦추고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지출을 줄이거나 세금을 인상하는 경우입니다. 이것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경제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재정 정책은 종종 중앙 은행이 경제에서 통화 공급과 금리를 통제하기 위해 취하는 조치를 나타내는 통화 정책과 함께 사용됩니다. 재정 및 통화 정책을 함께 사용하여 경제 안정과 성장을 촉진하고 인플레이션 및 실업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