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 낙수효과 지구환경기금 GEF 반면복리 기본정보
ㅤ
🔰WTO란?
세계무역기구(WTO)는 국가 간 국제 무역을 규제하고 촉진하는 정부간 기구입니다.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GATT)의 후속 조치로 1995년에 설립되었으며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WTO의 주요 기능은 공정한 경쟁을 촉진하고 무역 협정을 협상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한 포럼을 제공함으로써 가능한 한 원활하고 예측 가능하며 자유로운 무역 흐름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또한 회원국 간의 무역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이 조직은 2021년 현재 164개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낙수효과란?
“낙수 이론” 또는 “낙수 경제”라고도 하는 낙수 효과는 경제 성장과 번영이 결국 고용 증가와 임금 인상을 통해 저소득 개인과 가계로 “낙수”된다는 생각입니다. . 이 이론은 부유한 개인과 기업에 세금 감면 및 기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에 더 많은 투자를 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이것은 차례로 저소득 개인에게 더 높은 임금과 더 많은 기회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이론의 지지자들은 이것이 전반적인 경제적 번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이론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경제 성장의 혜택이 반드시 저소득 개인에게 “낙수”되는 것은 아니며 부자에 대한 세금 감면은 주로 부자에게 이익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지구환경기금이란?
GEF(Global Environment Facility)는 생물다양성 보전, 기후 변화, 공해, 토지 황폐화, 화학 물질 및 폐기물 관리와 같은 지구 환경 문제를 다루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도상국에 자금을 제공하는 독립 금융 기관입니다. GEF는 1991년에 183개국, 국제기구, 시민사회단체, 민간 부문 간의 파트너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GEF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생물다양성협약(CBD), 잔류성유기오염물질(POPs)에 관한 스톡홀름협약, 수은에 관한 미나마타협약의 재정 메커니즘 역할을 한다. GEF는 또한 여러 다른 국제 환경 협약의 이행을 지원합니다. GEF는 이러한 글로벌 환경 문제를 다루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에 보조금 및 저리 대출을 제공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및 전략 개발을 지원합니다. 또한 기부자와 수혜국 간의 중개자 역할을 하여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금 확보를 돕습니다.
🔰반면복리란?
복리는 초기 원금과 이전 기간의 누적 이자를 모두 기준으로 계산된 대출 또는 예금에 대한 이자를 말합니다. 원금에 대해서만 계산되는 단순 이자와는 다릅니다. 복리이자는 원금에 1을 곱하고 복리 기간 수에서 1을 뺀 연간 이자율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연이율 5%의 저축 계좌에 $1,000를 예치하면 첫해 이후에 $50의 이자를 벌어 계좌에 총 $1,050가 됩니다. 두 번째 해에 이자는 $1050에 대해 계산되므로 $52.50의 이자를 벌어 계좌에 총 $1102.50가 됩니다. 보시다시피 각 기간의 이자는 원금에 더해지기 때문에 다음 기간의 이자는 더 높은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복리 이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축과 투자를 늘리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복리 이자가 있는 부채가 있는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이자를 지불하게 되므로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